본문 바로가기

프랜차이즈 정보/프랜차이즈 사업

성공가게 가맹점 비결

성공가게 가맹점 비결

 

 

성공가게에 관심을 갖는 즉 창업을 준히하는 분들중에는 대부분 유명한 요식업과 가맹창업에 관심을 두는 경우가 많습니다. 당장 창업을 시작하기가 쉽고 상대적으로 목돈이 들지 않는 편이기 때문입니다. 또 성공가게 가맹점에 대한 기사를 접하게 되면 창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의 마음이 들뜨기 까지 합니다.

 

 

그런데 사실 최근에는 이러한 가맹점 창업이 늘게 되면서 골목골목마다 들어선 가게들 사이에서 성공가게가 되겠다는 포부는 결코 쉬운것이 아니라는 현실을 알게 됩니다. 사실 창업이 너무 쉬우면 그만큼 성공률이 낮을 가능성도 높은 것이 현실입니다. 즉 가맹점 창업을 진행하더라도 그 속에서도 자신의 가맹점이 성공가게가 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기 때문인데요.

 

 

 

 

그럼 성공가게 가맹점 비결이 무엇일까요? 우선 아무리 규모가 작은 가맹점이라고 하더라도 자신의 사업이라면, 자신이 창업자라면 자신 나름의 기업철학과 기업문화에 대한 고민이 있어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런 정신이 부족하다면 당장 가맹점 창업을 진행할 때 자신의 문제보다 가맹본부의 문제를 들기가 쉬워지는 면도 있는데요. 그렇다고 하면 같은 브랜드의 가맹창업을 진행하는 다른 가맹점의 성공의 이유는 뭐라고 설명할 수 있을까요? 즉 가맹창업의 안에서도 자신만의 것이 있어야 한다는 뜻이 아닐까 합니다.

 

 

 

 

이런 면에서 가맹점으로 창업을 진행하신다고 하더라도 어느 정도 프랜차이즈업계의 메뉴얼에 의존하는 것에서 벗어나 자신만의 스타일을 만드는 것도 중요합니다. 단 계약상으로 문제가 생기지 않을 정도로 말이죠.

 

 

사실 그 이전에 가장 중요한 것은 성공가게가 될만한 아이템이 있는지 그 프랜차이즈를 진행하려는 브랜드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시고 고민하셔야 합니다. 정보공개서를 등록하는 브랜드는 매달 100여개씩 늘어나고 있는데 그 안에 성공가게가 될만한 아이템이 맞는지 꼼꼼히 살펴보셔야 한다는 뜻입니다.

 

 

 

 

그 프랜차이즈 사업의 독창적인 것뿐만 아니라 경쟁력을 지니고 있는지도 살펴보시고 현실적 수익성도 살펴보셔야 합니다. 치열한 프랜차이즈 창업시장에서 성공하려면 가맹본부의 신상품 개발역량 또는 조직 등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는지 보야아 하고 또 투자액 대비 수익성이나 점포크기 등을 비교해 창업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가맹점승소소송 변호사 김선진변호사와 함께 성공가게 가맹점 비결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넘쳐나는 창업, 쉽다고 무턱대고 가맹사업을 진행하시기보다 개인의 독점창업을 준비하는 만큼 꼼꼼히 살펴보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