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랜차이즈 정보/프랜차이즈 사업

프랜차이즈창업 성공의 길?

프랜차이즈창업 성공의 길?

 

 

프랜차이즈창업 성공의 길은 무엇일까요? 프랜차이즈창업 성공 도모하는 프랜차이즈 법 김선진변호사가 오늘은 프랜차이즈창업의 성공에 대해서 살펴볼까 합니다. 지난해는 사실상 프랜차이즈창업 분야 중에서 고깃집이 가장 창업 수요가 높았던 아이템이 었습니다.

 

 

사실상 경기침체로 인해 대다수 외식 업종에서 매출 부진현상이 두드러졌지만 안정성을 비롯해 수익성면에서 보다 검증되었다고 볼 수 있는 프랜차이즈를 선호하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이 아닐까 싶은데요. 이 가운데에 올해도 여전히 고깃집이 프랜차이즈창업시장에서 핫한 키워드로 구분되고 있습니다.

 

 

 

 

프랜차이즈창업은 일정한 품질기준과 영업방식에 의해 영업할 것을 허락하고 일정한 대가를 받는 형태라고 할 수 있는데요. 사실 스스로 창업을 시작하고자 하면 좋은 아이템이 있다고 하더라도 막막한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프랜차이즈창업의 경우에는 단순히 상표사용 허락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가맹본부가 가맹점에 지속적인 지도 관리 통제를 하고 있기 때문에 사실상 창업의 경험이나 점포경험이 없다고 하더라도 최초 창업자에게 큰 부담 없이 시작할 수 있는 분야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성공적인 아이템이며 성공적인 브랜드의 프랜차이즈창업을 진행한다고 해서 100% 성공이 보장되어 있는 것은 사실상 아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해당 아이템에 대해 정확한 이해를 바탕으로 해야하며 합리적이며 장기적인 프랜차이즈창업 계획을 수립해야만 합니다. 일시적인 트렌드나 마케팅은 아닌지, 가맹본부 본사의 사업인프라와 노하우 그리고 실제 가맹점을 근거를 토대로 성공할 수 있는 브랜드를 선택하셔야 합니다.

 

 

 

 

또 프랜차이즈창업 가맹계약에 있어서 불합리한 조건들을 미리 확인하지 못해 분쟁이 일어나거나 사업설명회에서 들은 수익률과 실제 운영에서의 수익률이 차이나 소송이나 분쟁이 일어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실상 프랜차이즈창업 시장의 성장에 따라 불공정한 가맹계약으로 인한 분쟁도 급증하고 있다고 볼 수 있는데요.

 

 

 

 

기업의 입장에서는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일반인 입장에서는 꼼꼼히 따지고 판단하는 등 공정거래 분쟁을 막기 위해 각각의 노력을 기울여야 하는데요. 무엇보다 프랜차이즈창업을 앞두고 계시다면 무조건 계약 하기전  조언을 들어보아 실패에 이르지 않도록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프랜차이즈 창업 성공 도모하는 김선진변호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