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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랜차이즈 정보/프랜차이즈 사업

외식 프랜차이즈창업 준비

외식 프랜차이즈창업 준비

 

 

각종 회식자리가 이어지는 연말입니다. 이런 회식자리가 과거와는 달리 프랜차이즈 창업 음식점이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사실상 과거에는 회식 문화가 단순히 소주와 삼겹살 중심의 분위기로 흘러갔다면 최근에는 구성원들의 다양한 취향을 고려하는 회식문화로 바뀌게 되면서 즐거운 분위기를 연출하면서 모임의 집중도를 높일 수 있는 장소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 프랜차이즈창업 변호사가 이 외식 프랜차이즈창업에 대해 살펴보고자 합니다. 우선 프랜차이즈사업이란 가맹점사업자로 하여금 자기의 상표·서비스표·상호·간판 그 밖의 영업표지를 사용하여 일정한 품질기준이나 영업방식에 따라 상품(원재료 및 부재료 포함) 또는 용역을 판매하도록 함과 아울러 이에 경영 및 영업활동 등에 대한 지원·교육과 통제를 하며, 가맹점사업자는 영업표지의 사용과 경영 및 영업활동 등에 대한 지원·교육의 대가로 가맹본부에 가맹금을 지급하는 계속적인 거래관계를 말하는데요.

 

 

 

 

음식점을 창업하려는 경우 크게 독립음식점창업과 프랜차이즈창업으로 나뉘게 되는데요. 독립음식점창업은 독립된 상호를 사용하면서 창업절차를 스스로 해결하는 창업방식이고, 프랜차이즈창업은 가맹본부의 도움을 받아 창업하는 방식입니다.

최근 프랜차이즈 방식에 의한 음식점 창업이 손쉽게 창업할 수 있다는 점에서 선호되고 있습니다만, 사실상 마진율이나 로열티, 부실한 가맹본부로 인한 폐해 등의 단점도 있으므로 사전에 치밀하게 분석하여 결정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외식 프랜차이즈창업을 진행하려는 경우 장점은 초보창업자에게 유리하다는 것인데요. 가맹본부의 경험과 노하우를 이용하기 때문에 업종경험이 없는 사람이라고 하더라도 쉽게 창업이 가능합니다. 또한 외식 프랜차이즈창업을 할 때 가맹본부로부터 장비대여, 초기투자비, 전국규모의 광고, 간판 등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외식 프랜차이즈창업 시 가맹본부의 원자재 대량구매에 의한 원가절감을 할 수 있는데요. 뿐만 아니라 경영 및 종업원에 대한 교육훈련까지 지원 받을 수 있고, 기존 가맹점들과 가맹본부에 의한 광고효과를 누릴 수가 있습니다. 다른 무엇보다 외식 프랜차이즈 창업을 진행할 때는 독립음식점 창업에 비해 상대적으로 실패의 위험성이 낮습니다.

 

 

 

 

이런 외식프랜차이즈창업을 준비할 때에 있어서 피해야 할 가맹본부에 대해서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소개하고 있는데요. 피해야 할 가맹본부의 유형은 다음과 같습니다.

 

 

 

 

 

정보공개서가 없는 가맹본부, 객관적근거가 없는 고수익 보장 등으로 유혹하는 본부, 공짜 가맹금을 내세우는 본부, 일단 돈부터 요구하는 본부, 너무 많은 브랜드를 가진 본부, 가맹점 수가 너무 많거나 적은 가맹본부, 직영점 운영기간이 짧은 가맹본부 입니다. 외식 프랜차이즈 창업 준비 철저히 하셔서 창업 성공하시기 바랍니다. 창업 성공도모하는 프랜차이즈 창업 김선진변호사입니다.

 

 

 

 

김선진변호사 02-738-96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