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랜차이즈 정보/프랜차이즈 사업

국내 프랜차이즈 세계화 지원 - 프랜차이즈변호사

 

 

 

국내 프랜차이즈 세계화 지원 - 프랜차이즈변호사

 

 

안녕하세요? 프랜차이즈변호사 김선진변호사입니다. 산업통상지원부가 국산 프랜차이즈 산업이 새로운 활로를 확보하고 글로벌 브랜드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올 6월부터 총 20억원 규모의 '프랜차이즈 세계화 지원방안'을 마련하고 관련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이 방안은 맞춤형 현지정보 및 컨설팅 제공, 해외파트너 투자 네트워크 구축, 해외경영 인력 양성, 세계화 지원기반 구축 등을 골자로 진행됩니다.

 

 

 

 

 

 

이번 지원은 프랜차이즈 업계가 그동안 높은 해외진출 의지에도 해외시장에 대한 정보부족과 현지마케팅 및 투자가 협력관계 구축등에 애로사항을 겪어 왔던 해외시장 개척의 새로운 전기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산업부는 해외투자 결정, 파트너계약 과정에서 현지정보 부족과 국가별 특이성으로 인한 시행착오를 최소화하기 위해 맞춤형 종합정보를 제공하고 단계별 컨설팅 및 기업의 타당성 조사를 지원하게 됩니다.

 

 

 

 

 

 

또 국내 프랜차이즈 브랜드 인지도 제고 및 현지 투자가와의 파트너 계약 확대를 위한 교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해외 파트너 투자네트워크 구축사업을 추진하고, 세계화를 촉진하여 해외에 개설한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해외에 파견할 직원에 대해 지식을 교육하는 해외경영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한다는 방침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지원이 체계적이고 현실성 있는 지원이 될 수 있도록 프랜차이즈 분야 실태조사 등 통계 인프라를 구축하는 한편 프랜차이즈의 세계화 동기부여, 애로해소 등을 위한 중장기 지원방안인 '프랜차이즈 마스터 플랜'을 진행해 나갈 계획이라고 합니다.

 

 

 

 

 

 

산업부 정만기 산업기반실장은 “이번 사업은 최근 규제강화, 경쟁심화 등으로 국내에서의 성장잠재력이 저하되고 있는 프랜차이즈 산업의 새로운 활로를 확보하기 위해 실시되는 것”이라며 “제조업의 뒤를 이어 서비스업이 세계로 진출하는 과정에서 프랜차이즈가 첨병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여러분의 창업 성공을 도모하는 프랜차이즈 변호사 김선진 변호사는 여러분이 창업에 있어 상담이 필요하실 때 도움을 드립니다.